강의계획서
| 교과목코드 | HBX01106 | 교과목명 | 마케팅원론 |
|---|---|---|---|
| 강의학과 | 경영대학 | 교수 | 서교원 |
| 교수소속 |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| 이수학년 | 전학년 |
| 과목구분 | 이론 | 과정구분 | |
| 이메일 | kyowon@mju.ac.kr | 전화번호 |
| 주차 | 주제 |
|---|---|
| 1주차 | 강의 소개 |
| 2주차 | Ch1. 마케팅 개관 |
| 3주차 | Ch2. 마케팅환경, 정보/ Ch3. 3C 분석 |
| 4주차 | Ch3. 3C 분석/ Ch4. SWOT 분석 |
| 5주차 | Ch5. STP(Segmentation, Targeting, Positioning) |
| 6주차 | Ch5. STP / Ch6. 제품전략 |
| 7주차 | 프로젝트 발표 1차 중간 점검 |
| 8주차 | 중간고사 |
| 9주차 | Ch6. 제품전략/ Ch7. 신제품개발 |
| 10주차 | Ch7. 신제품개발 / Ch8. 가격전략 |
| 11주차 | Ch9. 유통전략 / Ch10. 촉진전략 |
| 12주차 | 프로젝트 발표 2차 중간 점검 |
| 13주차 | 프로젝트 발표 |
| 14주차 | 프로젝트 발표 |
| 15주차 | 기말고사 |
| 16주차 |